아이폰 8 iPhone 8 & 8 Plus 개봉기

2017. 11. 3. 09:16Shared Fantasy/Life

728x90



11월 3일, 드디어 iPhone 8과 iPhone 8 Plus가 한국에도 발매된다. 사전예약 후, 진득하니 한국 발매를 기다린 이들에게 오늘은 그야말로 축제인 셈이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iPhone 8과 8 Plus를 개봉해본다. 새로운 기능 및 디자인에 관해 복잡한 설명은 줄이고, 간결하게 핵심 키워드 네 가지로 요약한다.



1.     재색겸비

이전에 없던 새로운 외면을 갖췄다. 전면은 물론 후면까지 심도 높은 유리로 마감한 것이 포인트다. 이름부터 강렬한 항공우주 등급 7000 시리즈알루미늄 테두리가 바디 전체를 감싸며 유리를 안전하게 보강한다. 물이 튀어도, 먼지가 들어가도 걱정 없다고 하니 재색을 제대로 갖춘 제품이다.

 

2.     인물 사진 모드

iPhone은 매 신제품마다 껑충껑충 좋은 카메라 기능들을 품고 발매되었다. 특히 이번 8 Plus에서 주목할 카메라 기능은 바로 인물 사진 모드’. 자연 조명, 스튜디오 조명, 윤곽 조명, 무대 조명과 무대 조명 모노까지 총 다섯 가지 새로운 기능이다. 빠른 순간에 사람 얼굴을 인식하고 윤곽 따라 조명을 더한다. 더욱 또렷하고 깊은 색감 표현에 자연스러운 배경 처리까지 가능하다.

 

3.     증강 현실

iPhone 8 Plus에 탑재된 카메라는 증강현실 경험을 위해 맞춤 설계됐다. 여전히 헷갈리고 복잡하다면 게임 포켓몬고를 떠올리면 된다. 현실 위에 아이폰을 비춰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Tap Measure’ 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현실 공간의 거리를 줄자 없이 아이폰 만으로도 잴 수 있고, 3D로 재현하거나 디자인까지 가능하다.

 

4.     무선 충전

iPhone 8 8 Plus 후면 유리 디자인은 효율적인 무선충전 시스템 시대를 준비하는 첫 걸음이기도 하다. 세계 곳곳의 호텔, 카페, 공항 등에 구비된 무선 충전대라면 케이블 없이 가져다 대기만 해도 충전이 가능하다.



Edited by Yeseon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