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MAG] 아트와 패션의 결합, Insight 51

2012. 5. 9. 17:16Shared Fantasy/Fashion

728x90













요즘들어 아트와 접목한 패션 브랜드를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서로 상관관계에 위치한 패션과 아트는 "의(衣)"로써의 가치 그 이상으로 걸침으로써 문화적 소양을 1g 정도 어필할 수 있는 기능도 부여된다. 아트를 열정적으로 사랑하고 패션에 열정적으로 빠져있는 내게 아트와 패션의 결합 또한 매력있는 콜라보레이션은 없다. 아트+패션 결합 브랜드 예는 넘치고 넘쳐난다. 농도수로 매기면 95%쯤 짙게 아트를 반영해 젊은 이들에게 영감과 의(衣)로써의 스타일을 제공하는 리얼 아트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호주 시드니 북부에서 시작해 서핑과 스케이트보드, 아트 등 Uraban Fashion과 Sports를 모토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주목받는 Insight. 브랜드의 컬러와 아이덴티티는 옷 뿐만 아니라 오피셜사이트만 구경해도 빠르게 섭렵할 수 있다. Insight의 오피셜 사이트가 유독 눈에 들어온다. 사이트는 주 카테고리부터가 젊은이들이 좋아할만 한 컬쳐 아이템들로 나열되어 있다. Surf, Skate, Garage Art가 선두로 소개되고 이어 Insight 브랜드의 컬렉션 카테고리가 위치해있다. 패션브랜드의 상업성으로 아트를 선두로 내걸기 쉽지 않은데 Insight는 어설프게 아트와 접목해서 프로모션하는 여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띈다. 국내에서는 멀티 셀렉샵 MAGNMAG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단, Insight는 어떤 브랜드인지 옷부터 구경해보자.





Mens Collection이다. Mens wear 답게 화려한 디자인, 튈 만한 컬러가 아닌 심플한 Insight 감성 그 자체로 Mens 라인이 전개된다. 


 

 

 

 

 






Womens collection이다. Mens wear와 다를바 없이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를 기반으로 몸매가 드러나서 타이트하지도 않고 일상에서 부담없이 편하게 걸칠 수 있는 룩이다. 


 

 

 

 





Insight에서는 주목할 만한게 한가지 더 있다. 아트, 음악, 서브컬쳐 문화를 단순히 소개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그래피티, 일러스트, 꼴라쥬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Garage Artists Organic Cotton T-Shirt Series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Insight가 사랑하는 아티스트들과 협력해서 만들어지는 이 티셔츠 라인은 유기농 순면 티에 프린팅 된다고 하니 환경까지 신경쓰고 있다. Insight 사이트에서는 콜라보레이션 했던 아티스트들의 전시 정보와 개인 아티스트 작업활동 소개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브랜드 프로모션을 위함이 아닌, 브랜드와 함께 이끌어나가고 Insight를 찾는 사람들에게 재미난 문화와 관련된 것들을 소개하는 Insight 오피셜 사이트에는 "역시" Insight 답게 vimeo 사이트를 통해 링크된 재밌는 동영상들이 많이 게재되어 있다. 약 100개의 동영상들이 Insight의 Look과 Culture를 더 확실히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