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MAG] 화투를 연상케하는 그림, ANGIE WANG

2012. 6. 13. 18:32Shared Fantasy/Culture

728x90


ANGIE WANG

http://www.okchickadee.com/

Angie Wang is an illustrator and cartoonist based in Portland, Oregon.




화려한 컬러들을 조합해 단편적이지만 허전하지 않은 구성의 Angie Wang 일러스트. 독특한 Angie Wang만의 그림체는 옛날 그림 같으면서도 화려한 컬러 때문에 결코 촌스럽지 않다. 입체감이라고는 느껴볼 수 없는 평면적인 그림체 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구성과 색감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그림이다. 요괴같은 구성 요소나 사람의 얼굴 표현을 보면 지극히 동양적이다. 그런 점 때문인지 그림을 딱 접하는 순간 "화투"가 떠올랐다. "화투"는 동양적인 그림 그 자체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 Angie Wang의 그림은 화투보다 훨씬 세련되고 감각적이다. Angie Wang의 사이트에서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단편 카툰 작업물도 볼수있다.















더욱 반전인 것은, 이런 자극적이고 성숙한 그림이 아래와 같이 앳된 젊은 친구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그림은 화가 자체를 반영한다고 보기 어렵지만 이렇게 귀엽고 어린 이미지의 Angie Wang은 새삼 놀랍다.



 





























이 포스팅은 MAGNMAG Webzine MAG-NET에서도 읽으실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