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리치 2013 F/W NEWS

2013. 8. 8. 11:31Shared Fantasy/Fashion

728x90


조이리치(JOYRICH)는 까다로운 미국, 유럽, 일본 패션 피플 사이에서 주목받는 컨템포러리 스트릿 브랜드다. 2007년 12월 Freedom, Hope, Dream, Love를 컨셉으로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처음 런칭했다. 캐주얼하며 편안한 스타일이지만 동시에 리치하고 럭셔리함 역시 빠뜨리지 않는다. 조이리치의 모든 제품은 매 시즌 전 지역별 주문량에 맞춰 한정 생산되며 일본, 미국, 독일, 스페인 등 다국적인으로 구성된 최상위 디자인 팀이 동서양의 컬쳐를 믹스하고 심혈을 기울여 매년 1000종 이상의 제품을 출시한다. 


조이리치가 국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지 1년이 되었다. 셀러브리티부터 패션 피플까지 가로수길이 한참 시끌벅적했던 조이리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3개 층 약 150평 규모의 조이리치 국내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는 1년 동안 신사동 가로수길을 오가는 많은 패션 피플들이 꼭 들르는 핫 베뉴이자 스토어로 자리매김했다. 


오픈 1주년을 기념해 가로수길 조이리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파티가 열린다. 오는 8월 10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파티에는 다양한 장르의 DJ와 더불어 조이리치 매장 1주년 기념 한정 아이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당일 조이리치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더 리치 스트릿 매거진, 베어 페이스 스티커, 조이리치 로고 풍선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조이리치 로고 토트백과 리치 우산을 증정한다. 조이리치 스토어 1주년 이벤트를 기념하여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당일 조이리치 스토어 구매 고객에 한해 배포되는 추첨권 중 3명을 선정하여 조이리치 커스텀 보드와 조이리치 제품을 증정한다. 


관련 링크



화려한 컬러, 큰 패턴, 독특한 실루엣은 조이리치의 전매특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 세계 키치한 감성의 젊은이들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입고 거리를 누비면 화려하다 못해 사람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 같은 조이리치의 키치한 감성은 전 세계 매니아 팬들을 열광케 하고 있다. 이런 조이리치만의 감성은 다양한 캐릭터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13 F/W 룩북을 통해 올 가을, 겨울 조이리치만의 스타일은 어떤 것인지 살펴보자.










일본에서 모델이자 DJ로 활동 중인 마드모아젤 율리아(MADMOISELLE YULIA)는 조이리치와 인연이 깊다. 조이리치와 DJ로 인연이 닿아 율리아가 직접 디렉팅하는 액세서리 브랜드 기자(GIZA)는 조이리치와 콜라보레이션까지 하게 되었다. 조이리치와 기자의 분위기는 묘하게 닮았다. 조이리치와 기자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통해 동서양의 조화를 꽤 멋들어지게 표현했다. 두 브랜드는 단번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 아니었다. 기자의 모든 액세서리를 조이리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신사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역시 마드모아젤 율리아의 감각과 스타일이 그대로 묻어나는 액세서리 브랜드, 기자를 만나볼 수 있다. 










마드모아젤 율리아의 액세서리 브랜드와의 협업 외에도 레스포삭, 베이비G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와 협업해 온 조이리치가 2013 F/W 시즌에는 1930년 태생 핀업걸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컬렉션을 선보인다. 1930년대 당시 파격적인 노출과 귀여운 이미지로 핀업걸을 연상시키며 열풍을 일으켰던 베티붑 캐릭터가 조이리치의 웨어러블한 제품에 새겨진다. 높이 세워 힘준 헤어스타일, 레드립, 캣아이까지 핀업걸의 상징을 그대로 담아 베티붑이 떠오를 수밖에 없는 조이리치 X 베티붑 룩북을 만나보자. 










2013 S/S에도 전개되었던 조이리치 X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이번 시즌 레드, 블랙, 화이트 컬러의 선명한 대비로 인상적인 컬렉션이 되었다. 다양한 브랜드가 디즈니 캐릭터를 사용해왔지만 키치한 감성을 지닌 조이리치와의 조화는 디즈니 캐릭터가 더욱 세련돼 보이고 멋스럽기까지 하다. 



조이리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1주년 기념 파티 소식, 2013 F/W 룩북, 베티붑 컬렉션, 디즈니 컬렉션을 정리해보았다. 활발한 콜라보레이션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플래그십 스토어 확장까지. 올 가을, 겨울 시즌 어느 때보다도 조이리치의 활약이 더욱 돋보인다. 


글 : 임예성, 사진출처 : 조이리치 블로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