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빈즈(Julie Beans) 2013 Winter 룩북

2013. 12. 10. 00:57Shared Fantasy/Fashion

728x90



줄리빈즈(Julie Beans)는 독특한 텍스타일을 메인으로 하여 디자인을 선보이는 텍스타일 패션 브랜드다. 줄리빈즈는 그들만의 색과 이야기에 머물지 않고 색다른 성향의 작가들과도 협업해 더 많은 대중과 소통하기를 희망한다. 독특한 프린트에 특히 집중하는 줄리빈즈는 화려한 그래픽에 반해 심플한 실루엣을 추구한다. 디자이너 한주연이 2013년 6월 런칭한 줄리빈즈는 현재 대량 생산의 라인 방식이 아닌 1:1 주문 원스탑 방식으로 고객 한명 한명에게 고급 제봉으로 퀄리티있는 제품을 선사하고자 한다. 


2013 겨울 시즌 줄리빈즈는 회화 작가 박지현과 협업하여 서로의 이야기에서 받은 영감으로 완성되었다. 협업 과정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다가 나온 영감들이 줄리빈즈 텍스타일로 표현된 셈이다. 'A different sameness'라는 키워드로 두 세계관이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담고자 했으며 표현된 그래픽은 '일기'를 표현하는 텍스트가 어우러져 키치하게 완성되었다. 이번 시즌 그래픽에 대해서는 줄리빈즈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룩북은 협업을 통해 진행된 시즌인 만큼 줄리빈즈와 박지현이 함께 공감하는 키워드인 Kitsh, Emotional, Contradiction, Repeat을 컨셉으로 진행되었다. 전체적으로 따뜻한 색을 품고 감성적인 면과 소녀의 부드러운 면을 강조했. 


줄리빈즈 홈페이지



글 : 임예성, 이미지 : 줄리빈즈 제공


728x90